티스토리 뷰

 

pdf 파일 변환 프로그램 이용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기 때문에 그냥 있기에는 뭔가 아쉬운것 같아요. 계속해서 목을 축이면서 물을 마셔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이 이용하는 여러가지 pdf 프로그램이 있어요. 파일 변환을 하기도 하고요. 내가 새롭게 작성을 하기도 합니다. 단순하게 가볍게 문서를 만들때는 아무래도 한글 hwp가 편하긴 해요

 

 

 

아무래도 엑셀이나 이런것도 각 사용용도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전통적으로 내가 그동안 편하게 사용했던 프로그램이 오히려 나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요즘 저작권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머리속에 있는 내생각을 잘 표현을 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여러가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내가 원하는 아이디어를 메모를 통해서 작성을 하면 보다 낫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표나 문서 기타 그래프등을 활용해서 작성을 한다고 다 끝이 아니죠. 해당 문서를 잘 적절하게 저장을 해야 하는데요 pdf 파일 자체로 만드는게 오히려 나을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오히려 다른사람이 힘들게 힘겹게 만든 문서를 도용할수 잇는 여지가 잇으니까요. 내가 시간을 투자하는게 요즘은 시간은 금이다 돈이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기도 하고 하잖아요

 

 

직장인들이 내 소중한 시간을 투자해서 일터에서 일하는 것 자체가 시간을 소모하고 기업들은 그것에 대한 댓가로 돈을 받는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렇다면 우리가 문서를 다른사람이 카피를 하거나 불법복제라고 하죠. 저작권에 대한 신고도 없으면 어느누구도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어서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인터넷 서핑과 검색을 통해서 새로운 정보도 받고 내가 활용이 가능하니까요

 

 

미리 내가 필요하다고 하면 다른사람이 이용못하도록 차단을 하는게 오히려 나을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우리가 불필요하게 돈 나가는 것은 오히려 방지하는게 좋겟다는 생각이 들죠

 

 

한글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좋은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글을 이용해서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 파일등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바로 회의를 하거나 아니면 기타 문서 제작을 위해서라도 한글로 깔끔하게 타자 텍스트만 입력하면 되니까요. 이런것을 적절히 활용하는게 우선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바로 한글을 실행한 상태에서 pdf 로 구지 저장을 해야 하나 필요성과 의구심이 들수도 있는데요. 물론 그외에 다른 방법도 잇어요

 

 

바로 파일 자체에 암호를 비밀번호 pass를 저장하는것도 나쁘지 않지요. 다른사람이 바로 이용을 못하도록 객관적인 정보를 활용해서 동의하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면 한번 한글을 실행을 해볼께요

 

 

처음 한글이 실행이 되면 모두가 빈문서로 시작이 되요. 위에 메뉴를 보면서 내가 필요한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되겟지요. 도옇이나 그림 삽입도 가능하고요 그리기 기능을 통해서 원하는 형태를 활용해도 좋습니다.

 

 

 

바로 사진에 대한 불러오기가 가능해요. 그리고 파일형식을 통해서 해당 메뉴가 pdf로 저장하기가 있으니까요

 

 

위와같이 프린트를 통해서 이미지 jpg png 파일형태로도 저장이 가능하고요. 위와같이 바로 인쇄매수를 해도 좋습니다. 내가 지정한 페이지만큼 저장이 가능하니까요

 

 

한글에는 내가 잘 모르는 다양한 기능등이 많이 있음으로 적절히 활용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