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재발급 받기

by 오땡큐 2020. 3. 16.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발급 재발급 받기

우리가 은행업무를 할때 제일 중요한것은 바로 공인인증서 입니다. 이게 없으면 아무 업무를 처리할수가 없어요 그냥 단순히 인터넷만 하거나 아니면 스마트폰밖에 못하는 것이죠 그래서 나름데로 다른사람에게 이체를 하거나 온라인 송금을 하려고 하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저의 주거래은행은 하나은행입니다. 하나은행으로 월급도 들어오고 그리고 여러가지 카드 대금도 나가고 하니까 아무래도 수수료에 대한 혜택이 잇죠 만약에 atm기로 현금을 뽑을때나 아니면 온라인으로 계좌이체할때등 다양한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일단 자신의 주거래 은행에서 공인인증서나 아니면 계좌이체를 하는게 아무래도 편리하겠죠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해당 은행 홈페이지가면 항상 공인인증센터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인증서 관련 업무를 할수 잇는데요 여기서 신규 발급도 가능합니다. 새로 만들기 위해서는 년 사용료 범용으로 하는게 좋겠죠 그러면 4400원씩 내야 하고요 그리고 하나은행 외에 다른 타은행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타은행 등록을 해도 됩니다.

 

그리고 기존에 발급받은것도 갱신이 가능하고요 그리고 공인인증서 갱신을 잃어버려서 만기되었다고 하면 재발급도 여기서 하면 됩니다. 대신에 계좌번호라든가 보안카드등의 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래서 최대한 갱신할때 까먹지 않고 갱신하는게 좋고요 그리고 pc에 잇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옮기는데도 공인인증센터에서 모든 업무가 가능합니다. 하다가 만약에 막히는 부분이나 잘 모르는 부분 잇으면 하나은행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또 상세히 설명을 해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