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다운받기
우리가 회사에 취업을 하면 제일먼저 해야 할것은 무엇일까요 일단은 통장을 만들어야 겠죠 월급 들어올 계좌를 미리 만드는게 중요하죠 아무래도 우리가 일을 하는 이유는 돈을 벌기 위해서잖아요
예전이야 봉투에 현금을 넣어서 줬다고 하지만 지금은 은행계좌로 바로 송금을 해주니까요 해당 회사의 주거래은행이나 아니면 내가 거래하는 은행 계좌를 만드는게 중요하고요 그다음으로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모든 근로자는 회사에 처음 들어가면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내가 기본적으로 회사에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지켜야 할 일들과 그리고 업무사항등을 확인하고 주휴수당이나 아니면 휴업수당 그리고 기본적으로 연봉과 연차등 이런 것등을 포괄적으로 계약을 하는것이죠
요즘은 근로자가 근로계약서를 작성하지 않으면 고용노동부나 이런데서 신고가 들어오면 바로 벌금과 시정조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꼭 근로계약서는 작성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으로 계약서 작성할때 기입해야 할 사항 목록등을 확인하는게 좋겟죠
근로계약서에 명시할것은 일단 근로자 본인과 회사의 이름이 적혀있어야 하고요 그리고 근로시간과 휴일 유급휴가등은 기본적으로 꼭 들어가야할 항목입니다. 여러 다양한 회사들의 근로계약서 서식등을 확인해서 작성하는게 좋을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1년 단위로 계약을 하니까 계약 시작일과 종료일을 정확하게기재를 해야 겟지요 그리고 표준근로계약서를 확인해서 참고해야 할것을 정하면 되죠 그리고 수습기간과 함께 사업장 주소나 이런것도 확인해서기입하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