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컴퓨터 사양보는법

오땡큐 2024. 2. 15. 20:20

컴퓨터 사양보는법

요즘 자꾸 컴퓨터를 한대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어떻게 하면 구매를 할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특별한 방법이 없네요

 

 

일단 가격이 비싸기도 하고요. 그리고 다양한 기능을 우리가 추가를 하면 그에 따른 추가 부품 비용을 우리가 무시할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겠지요

 

 

 

그리고 자신이 어떤 용도로 컴퓨터를 사용하느냐가 중요한것 같아요. 단순히 인터넷 검색이라고 하면 바로 현재 내 컴퓨터를 이용해도 됩니다.

 

 

익스플로러를 활용해서 바로 검색하면 되니까요.원하는 내용이 바로 나와서 누구나 활용이 가능하죠. 그외에 그래픽카드나 다양한 부품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를 보고 일단 cpu를 비롯한 다양하게 활용영역이 가능하니까요. 그외에도 그래픽카드를 통해서 게임은 고사양 게임을 하려고 하면 꼭 필요합니다.

 

 

요즘 스마트폰 한대 값이 오히려 컴퓨터 가격보다 더 비싸니까요 우리가 구매할때는 조금더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어요

 

 

휴대폰이 지금 당장 분명히 우리가 전화나 카톡 또는 인터넷을 보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매년 새로운 폰등이 나오기 시작하니까요

 

 

단순하게 자기 만족에 의해서 더욱 구매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내 컴퓨터를 이용해서 더 좋은 사양을 구매하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서 내가 단순하게 문서 작성과 아니면 인터넷 검색이라고 하면 컴퓨터 사양보다는 모니터 시력보호가 되는 것에 촛점을 맞추는게 좋겠죠

 

 

현재 내컴퓨터를 통해서 c:나 아니면 다양한 드라이브를 통해서 간단한 검색을 해볼께요. 그래도 기존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려고 하면 해당 기능은 꼭 필요하니까요

 

 

일단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서 해당 자료나 아니면 드라이브를 검색해서 사양을 확인합니다.

 

 

pc 장치 정보가 나오는데요 프로세서는 물론 설치된 ram이 몇 기가까지 사용하는지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그외에 모니터 사운드 각종 저장 장소 포트 휴먼 인터페이스 장치까지 내가 필요한 것을 확인하면 되니까요. 해당 기능이 필요하면 바로 확인하면 좋을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댓글